2024/05/07 19:32

국제결혼의 커플을 3년간 취재해 보고

국제인
세계에 가족이라고 하는 단위가 무한하게 퍼져 나갈 가능성이 있는 커플.
이 3년간, 유학생과 함께 정말로 다양한 국제 결혼의 커플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일본인 여성과 구미인의 남성, 일본인 남성과 아시아인의 여성이 통계적으로는 많은 듯 했습니다만, 연령이나 일본에 온 경위, 남녀 부부의 생각도 다양해 이 커플이 바로 국제결혼 커플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어렵다고 실감했습니다.
그러나 굳이 말하면 국제결혼 커플이라고 하는 것은, 전 세계에 가족이라고 하는 단위가 무한하게 퍼져 나갈 가능성이 있는 커플은 아닌가고 하는 것입니다.

759_international_08.jpg


예를 들어 부친이 오스트레일리아사람으로 모친이 일본인의 커플의 경우, 태어나는 아이들은 2개의 문화를 공유하죠. 그리고 아버지의 형제의 사촌, 엄마의 형제의 사촌에게도 다양한 일본 이외의 문화도 자연스럽게 전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또 그 사촌들이 자신과 다른 국적의 사람에게 흥미가 돋아 결혼한다고 생각하면 영향은 꽤 있죠.


실제, 국제 결혼의 인터뷰를 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형제나 친척중에도 국제결혼을 한 사람이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하물며, 그 국제 결혼의 커플로부터 태어난 아이들이 자신 이외의 문화를 가지는 사람, 위의 예로 말하면 일본인도 오스트레일리아사람도 아닌 사람과 결혼할 가능성도 높을 것이고, 또 부모도 실제 자신들의 일도 있어 설마 반대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국제 결혼에 대해서 너그러운 사람이 계속 많아지면 좀더 상호의 문화에 대해 이해를 하게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본도 원래는 아이누의 사람들이 살고 있어 거기에 다양한 사람들이 이주해 일본인이 되었으니까 별로 특별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국제결혼의 커플들로부터 태어난 아이들도 일본 사회에 잘 적응하며 일본인의 아이들이 그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거기에서 무엇인가 느낀다면 꼭 일본도 외국인들이 살기 쉬운 환경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번 6월호는 또 예전대로 사이좋은 국제결혼 커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제 결혼 인터뷰

국제결혼 베스트 커플

국채결혼커플 인터뷰

국제 결혼을

말레시아인 남편과 일본인 아내 커플

국제 커플 인터뷰

국제 결혼 인터뷰

국제 커플

다문화적인 출산

여러분의 인터뷰 특집입니다

사랑의 형태。

국제결혼 인터뷰

치과의원을 운영하는 호시노씨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