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9:09

한일 법대생들의 여름 ”서브 타이틀”

이벤트
ALSA 은 아시아 9개국의 지역 법대생들로 이루어진 비정치 학생단체 입니다. 국제적인 학술 문화 교류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불어 온 한류 붐을 시작으로, 일본인에게 한 층 더 가까워진 한국. 최근에는 한국어 강좌, 한국 유학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전쟁과 침략 등의 과거사로 인한, 역사 인식이 달라, 야스쿠니 진자 문제나 독도 등의 아직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이 있다.
그럼, 앞으로 이 사회를 짊어 질 젊은이들이 한일관계에 대해서 어디까지 이해 하고 있을까. 문헌이나 인터넷을 통해, 양국에 대해 어느 정도의 지식은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진정으로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는 것은, 직접 만나 대화를 해보지 않으면 서로에 대해 알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것들을 기본으로 삼아 기획한 것이, Study Trip from Korea to Japan 2007이다. 이 기획은 8월15일(수)~8월23일(목)까지 개최되며, 한일 예비 법학도들의 학술, 문화 교류를 위한 기획이다.
약 일주일간의 기획을 통해, “지금, 다가서다 ~ 협조성과 우호성의 촉진~”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한일 양국의 각종 문제들에 대해 토론하고, 또한 상호 이해를 촉진하기 위해 문화교류 활동을 전개한다. 참가자들의 두터운 신뢰 관계의 구축을 도모하며, 앞으로의 한일 양국의 밝은 사회 실현에 기여를 목표로 삼고 있다.

오는 8월19일에 행해지는 학술발표는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참가 학생들에 의한 토론의 성과 발표, 대학교수의 강연, 기획에 참가에 주신 여러분 들과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당일에는 한일 양국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이들의 사고와 의사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입니다. 。

또한, 이 기획을 주체한 아시아 법대생 학회 제팬(ALSA Japan)은, 법대생들의 종합적인 성장과 문화적 다양성의 인식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 단체입니다. 일상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학술 활동은 물론, 지금까지 다수의 국제교류기획을 실시하였으며, 많은 실적을 남겼다.
Study Trip from Korea to Japan 2007의 자세한 내용은 홈 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
http://alsa-jp.net/st2007/